전체검색

사이트 내 전체검색

연구원소개

언론속KIEM

한국교육경영연구원, 제15회 전국 대학생 네트워크 ‘희망드림포럼’ 개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57회 작성일 21-04-14 20:45

본문

다른전공, 다른학교 친구들은 어떻게 생각할까? 


fede011dde36c03ba4fb12178aee429c_1618400738_4846.jpg
 

서울--(뉴스와이어) 2014년 05월 15일 -- 한국교육경영연구원(이동환 원장)은 오는 18일 다양한 학교, 다양한 전공 대학생들이 교류하는 프로그램인 제15회 전국 대학생 네트워크 희망드림포럼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1부에서 자신의 브랜드네임 만들기, 가치관 탐색, 액션 마인드맵 등 진로탐색을 통한 자기 탐색과 더불어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는 나와 다른 학교, 다른 전공 학생들과의 교류하는 방식의 포럼이 진행된다.

또한 2부에서는 팀 프로젝트로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을 통해 기업가 정신에 대한 이해와 자신의 전공 이해도를 넓힐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번에 15회 째를 맞는 전국 대학생 네트워크 희망드림포럼은 상시적으로 개최되며 한국교육경영연구원 홈페이지(www.kiem.c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선착순 접수이므로 조기 마감이 될 수 있어 빠른 접수가 필요하다.

희망드림포럼 오프닝영상: https://vimeo.com/83061390

한국교육경영연구원 소개
한국교육경영연구원(이하, 우리원 www.kiem.or.kr)은 교육경영에 관해 학습자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동기를 유발시키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교육하고자 한다. 교육경영은 처음 들었을 때, 보통 생각하는 것은 학교경영, 학원경영 등이 대표적일 것이다. 하지만, 더 세부적으로 보면 교육경영은 이미 부모 또는 교사가 하고 있고 더 나아가 지금 본인 스스로 교육에 대해서 관리(Management)해야 하는 것이다. 이것은 자기주도적 학습(Self-Directed Learning)이라 할 수 있다. 기존의 교육에서 보면 교육전문가나 교육정책자 입장에서 옳은 길, 바른 길을 제시하였다면, 우리원에서는 학습자 입장에서 스스로 생각하고, 관리하여 옳은 길을 찾아 갈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교육경영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em.or.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