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사이트 내 전체검색

연구원소개

언론속KIEM

한국교육경영연구원, 전국 대학생 ‘희망드림워크숍 캠프' 개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26회 작성일 21-04-14 20:44

본문

fede011dde36c03ba4fb12178aee429c_1618400660_4126.jpg
 

서울--(뉴스와이어) 2013년 07월 19일 -- 한국교육경영연구원(이동환 원장)은 다양한 학교, 다양한 전공 대학생들이 서로 교류하고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제2회 ‘전국 대학생 희망드림워크숍 여름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겨울캠프에 이어 이번 여름캠프는 유네스코 평화센터에서 1박 2일간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자신의 브랜드네임 만들기, 가치관 경매, 나의 SWOT분석, 액션 마인드맵 등으로 이루어져 있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학교, 다양한 전공 학생들과의 네트워크 포럼이 진행된다.

또한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및 창업 아이디어 프로젝트를 실시하여 참가자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구체화시키고, 시장분석과 고객분석 등을 통해 효과적인 경영전략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기업가 정신에 대한 이해와 자신의 전공 이해도를 넓힐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전국 대학생 희망드림워크숍 캠프는 1년에 총 2차례(1월 동계, 8월 하계)에 걸쳐 개최되며 한국교육경영연구원 홈페이지(www.kiem.c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선착순 접수이므로 조기 마감이 될 수 있어 빠른 접수가 필요하다.

<방학 잊은 대학생들의 교류, 열기 후끈>

2012년부터 진행된 희망드림 프로그램(희망드림포럼, 희망드림포럼플러스, 희망드림워크숍)은 현재 약 700명 이상의 교육생을 배출하였고, 지난 7일에도 ‘제11회 전국 대학생 희망드림포럼’이 진행되었다.

34개 대학(가톡릭대, 강원대, 광운대, 경희대, 고려대, 단국대, 덕성여대, 동국대, 대진대, 백석예술대, 삼육대, 상명대, 상지대 서강대 서울시립대 서울여대 수원여대, 숙명여대 숭실대, 안산대 ,연세대, 이화여대, 인하대, 전남대, 중부대, 중앙대, 차의과대, 청주대, 한국외대, 한국해양대, 한동대, 한림대, 한양대, 홍익대) 40여개의 다양한 학과 대학생들이 참가하였다. 대학, 전공, 성별을 감안한 조별 구성(7~8인)으로 학업, 취업, 진로에 대해 나누고 교류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한국교육경영연구원 이동환 원장은 “많은 학생들이 진로에 대해 고민을 하고 있는데, 학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직접 경험해 보고 또 다양한 생각을 가진 친구들과도 교류하여 자신이 생각하는 진로의 방향을 찾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한국교육경영연구원 070-7889-0979, master@kiem.co.kr

한국교육경영연구원 이동환 원장 약력

이동환(李東桓, LEE DONG HWAN)
1989년 5월 1일생 (25세), 서울
배문고등학교(서울)
한국외국어대학교(서울) 국제통상학과

주요경력

- 한국교육경영연구원 원장
- 한국대학생교육연합회 회장
- 대한청소년리더협회 대외협력국장
- 무료 방과후교실(용산지부, 강서지부) 운영
- 무료 멘토링교실 운영
- 교육경영시스템&프로그램 운영

한국교육경영연구원 개요
한국교육경영연구원(이하 우리원)은 학습자 내면에서 동기를 만들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교육하는 교육경영 전문기관이다. 교육경영은 학교경영, 학원경영 등이 대표적이다. 세부적으로 가정에서 부모가 학교에서 교사가 지도하며, 나아가 본인 스스로 학습을 관리(Management) 하는 것이다. 이것은 자기주도적 학습(Self-Directed Learning)이라 할 수 있다. 교육전문가나 교육정책자 시각에서 옳은 길 바른 길을 제시하였다면 우리원에서는 학습자 눈높이에서 스스로 생각하고 학습하여 스스로 길을 찾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교육경영 프로그램을 연구개발하고 교육한다.

웹사이트: http://www.kiem.or.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